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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업임원 기내 승무원 폭행, 공개사과 포스코에너지임원

대기업 임원이 서비스 불만에 여승무원을 폭행하는 사건이 일어 났다..

포스코에너지가 기내에서 난동을 부린 임원 A씨에 대해 공개적으로 사과의 글을 올렸다

회사 측은 감사 담당부서에서 사태의 진상을 면밀하게 확인한 A씨에 대해

엄중한 조치를 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15일 인천을 출발, 미국 로스앤젤레스로 향하던 대한항공 비행기(비즈니스석)에 탑승했던

포스코에너지 A 상무는 10시간이 넘는 비행시간 내내 기내에서 행패를 부렸다.

 탑승과 동시에 옆자리가 비어있는 좌석 변경 요청을 시작으로

이륙한 뒤에는 ‘기내식’에 대해 내내 딴지를 걸었다.

기내식으로 나오는 밥이 제대로 익지 않았다며 기내식을 바꿔달라 했고

 다시 제공된 기내식 역시 불만족스럽다며 라면을 끓여줄 것을 요구했다.

라면 역시 입맛에 맞지 않다는 이유를 대며 다시 끓여오라는 요구를 수 차례 했다.

 이 과정에서 폭언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게다가 A씨는 라면을 주문한 이후 기내식을 준비하는 주방으로 들어가 들고있던 잡지로

 한 승무원을 폭행한 사실도 드러났다.

 

 

 

 

결국 대한항공 사무장과 기장은 비행기 착륙 전 미국 당국에 기내 폭행 사건을 신고했으며

미국 연방수사국(FBI) 요원이 출동했다. FBI는 A씨에게 ‘입국 후 구속수사’와 ‘귀국’ 등

두 가지 방안을 제시했고 A씨는 한국행 비행기에 올랐다.

 

대기업 임원 승무원 폭행 사실이 알려지자 인터넷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에서는

A씨에 대한 비난여론이 들끓었다.

21일 '포스코에너지' 홈페이지는 분노한 네티즌들의 방문이 줄을 이어 접속이 마비됐다.

 

대기업 임원 승무원 폭행 논란이 일자 포스코는 홈페이지를 통해 공식 사과문을 게재했다.

대기업 임원 승무원 폭행과 관련 관련 사들의 사과와는 별개로

항공사 측에서 법적 대응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기내에서 발생한 폭력은 비행 안전과 관련된 중대한 문제"라면서 "다음 주 중으로 고소 등의

법적 대응과 함께 해당 승객에 대한 앞으로 불이익 여부 등 대응책을

포괄적으로 논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과문이 비난의 여론을 잠재울수있을까..?